Print Friendly and PDF

 

 

벌써 3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길가에 꽃들은 어느새 기지개를 펴기 시작했는데요. 벚꽃 축제가 시작되는 4월을 맞이하며, '다가오는 봄나들이, 프로필 사진 찍는 TIP'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사진 촬영 구도

 

들어가기 전! 촬영 구도의 종류부터 알아볼까요?

 

 

 

대표적으로 촬영 구도는 'Extreme long shot, Long shot, Full shot, Close up shot'으로 나뉘어집니다. 이 밖에 촬영구도가 여러 종류로, 그리고 세부적이게 나눠지기 때문에 같은 장면도 여러 이미지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각 상황에 따른 적절한 촬영 구도를 익히고 이미지를 촬영하면 인생샷을 건지는데 조금 더 수월하겠죠?

 

 

 

2. 사진 잘 찍는 TIP

 

 

1) 셀카봉 사용은 필수!

 

 

 

벚꽃 축제에서 사진을 잘 찍는 첫 번째 팁! '셀카봉' 사용은 필수입니다. 벚꽃을 배경으로 내 얼굴을 찍고 싶을 때, 여러 사람을 한 이미지 안에 담고 싶을 때, '셀카봉'에 카메라를 끼우고 손을 조금만 뻗어보세요. 손쉽게 넓은 이미지를 담을 수 있습니다. 만약 멀리서 배경이 보이도록 전신샷을 찍고 싶다면 '삼각대'를 챙겨서 떠나보세요.

 

 

2) 얼굴만 나오는 사진은 안돼요.

 

 

 

인물의 얼굴을 부각시키고 싶다면! 어깨까지 나오는 이미지(shoulder shot)로 찍어줘야 전체적으로 안정된 느낌을 주게 됩니다. 얼굴만 이미지에 담겨있으면 부담스러운 사진이 연출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3) 수평을 맞춰주세요.

 

 

 

사진을 찍을 때 사진 각도가 기울어지면 전체적으로 불안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인물 사진의 경우 수평 맞추는 것은 필수입니다. 인물사진 촬영 시 인물, 배경의 구도가 기울어지지 않고 수평이 되도록 신경 써주세요.

 

 

4) 시선을 생각해주세요.

 

 

 

인물의 시선이 분산되어 있으면 사진은 전체적으로 불안한 느낌을 줍니다. 사진을 보는 사람은 인물의 시선을 따라가기 때문에, 바라보는 방향이 막혀있다면 답답한 느낌을 전달해주게 돼요. 사진을 찍기 전 정면, 측면, 후면 어떤 구도로 인물을 세울 것인지, 시선은 어디로 향할 것인지 함께 고려해주세요.

 

 

5) 풀샷(full shot)이 어렵다면 허벅지까지 나오도록 찍어주세요.

 

 

 

풀샷(full shot)을 찍고 싶은데 공간이 부족하다면?

 

다리를 이미지에서 모두 잘라버리기 보단 허벅지까지 촬영하는 것이 사진의 안정감을 줍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사진 촬영 구도를 고려해서 카메라와 피사체 간의 거리를 함께 생각하여 촬영해주세요.

 

 

 

3. 벚꽃 축제 일정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알려드린 인생샷 TIP을 발휘할 수 있는 바로 그 날! 벚꽃 축제 일정인데요. 벚꽃이 빨리 지는 만큼 축제 기간도 그리 길지 않으니 일정 잘 확인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봄나들이, 프로필 사진 찍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글을 읽으셨다면 셀카봉을 들고 인생샷을 찾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봄, 나들이 갈 때 도움이 될 유익한 정보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가족들과, 친구들과 만개한 벚꽃 아래에서 힐링 하시길 바래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油유지우


티스토리 툴바